서평
날마다 기도하는 여자는
무슨 일을 만나든지 염려하지 않는다!
미국 전역에서 여성 사역 및 찬양 사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실라 월시가 크리스천 여성들을 위한 책을 펴냈다.
'기도할 시간이 없어요.' '너무 피곤해서 기도를 못하겠어요.' '시작은 잘하는데, 곧 정신이 산만해져요.' '솔직히 말해서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으신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이처럼 우리에게도 기도하지 못할 합당한(?) 이유가 무수히 많지 않은가! 그러나 실라 월시는 '그리스도인이 기도 없이 산다는 것은 사람이 숨 쉬지 않고도 살아 있을 수 있다는 것만큼이나 불가능한 일'이라는 마틴 루터의 말로 이 책을 시작한다.
하나님은 당신이 오늘 기도하지 못하고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헤아리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그러니까 기도하기 힘들 때일지라도 끝까지) 기도하라고 하시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이 이 땅에서 살 수 있는 방법은 온 만물을 만드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는 것인데, 하나님의 마음으로 직통하는 그 생명줄이 바로 ‘기도’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가정, 일, 결혼생활, 엄마 노릇에 지친 여성들이 어떤 형편에서든지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게 돕는 기도 지침서다. 기도하기를 부담스러워하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망설이는 이들에게 성경에서 말하는 기도의 기본을 조목조목 알려 주고 기도에 대한 오해를 풀어 준다. 그리고 기도의 열정과 힘을 잃어버린 이들이 삶의 구석구석에서 날마다 하나님과 생명력 넘치는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이끈다.
시집가는 딸에게, 사랑하는 아내,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책!
다음과 같은 의문을 품어본 적이 있다면 이 책에서 그 답을 찾기 바란다.
- 기도가 정말로 하나님께 그렇게 중요한 것이라면 기도하는 게 좀더 쉬워야 하지 않을까?
- 앞으로 어떻게 하실지 하나님이 이미 다 정해 놓으셨다면 왜 굳이 기도를 하는가?
- 하나님이 자애롭고 친절한 분이시라면 왜 내가 원하는 것을 주시지 않는 걸까?
- 이 곤경은 내가 자초한 것인데도 하나님이 나를 도우실까?
- 내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왜 하나님은 때때로 우리에게 ‘안 된다’고 하시는가? 하나님은 우리의 먼 장래까지 다 보시므로 그분의 응답은 언제나 인생의 축복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응답을 테스트해 보는 시간이 아니다. 우리의 염려를 지고 가서 예수님의 발 앞에 내려놓는 것이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모든 상황을 주관하신다는 확신을 주신다. 기도하면 당신이 영원히 사랑받고 있는 존재임을 알려 주신다.
실라 월시는 자신의 간증과 실제적인 조언, 성경의 진리를 통해, 기도란 무릎을 꿇고 그저 몇 마디 하는 행위가 아니라 우리가 매순간 하나님께 계속 헌신하는 것을 삶으로 구현하는 것임을 알려 준다. 또한 기도가 막연한 이들이 좀더 쉽게 기도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기도가 막혀 답답한 이들의 기도의 지경을 넓혀 주고, 더 깊은 기도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도록 인도해 준다.
[기도로 사는 여자]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예화가 많아서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여성 크리스천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이다. 삶에 지친 불신자 여성들에게 전도용 선물로도 매우 좋다. 또한 남자들이 읽는다면 여자들을 이해하고 함께신앙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의 글
실라는 바른 자세로 바른 말만 하는 형식적인 기도에서 우리를 이끌어 내 하나의 풍경으로서의 기도로 인도해 준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맺고 싶어하시는 그런 관계가 있는 풍경, 말하고, 듣고, 믿고, 의지하고, 생명을 누리는 풍경 말이다. 이 책은 저자 자신처럼 따뜻하고 위트가 넘친다. 모든 신자들이 읽어볼 가치가 있다.
맥스 루케이도-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저자
당신의 기도 생활에 어떤 종류의 어려움이 있든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실라 월시는 많은 어려움을 다 겪어보았다. 그래서 그 어려움들을 이겨내게 도와줄 수 있고, 자신이 하나님을 만났던 그곳으로 당신을 인도해 줄 수 있다. 하나님께서 아주 현실적으로 임재하시며 우리를 받아들여 주시는 바로 그곳으로!
헨리 클라우드- [NO라고 말할 줄 아는 그리스도인] 저자
목차
1부. 여자의 삶, 기도의 길
1. 기도란 무엇인가
2. 기도는 강하다
3. 기도는 삶이다
4. 기도는 내적 혁명이다
2부. 기도로 사는 여자, 기도하기 힘들 때도 기도한다
1. 하나님이 '안 된다'고 하실때
2. 자신의 죄짐의 무게에 눌릴 때
3. 하나님의 임재가 느껴지지 않을 때
4. 내 기도만 응답되지 않은 것 같을 때
3부. 기도로 사는 여자, 모든 응답에 '아멘'한다
1. 하나님의 음성 분별하기
2. 하나님의 뜻을 구하자
3. 의심이 들 때 대처하는 법
4. 삶의 주권 내드리기
4부. 기도로 사는 여자, 하늘의 기쁨으로 충만하다
1. 짐을 내려놓는 기도
2. 포기하지 않는 기도
3. 감사가 넘치는 기도
4.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
5. 함께 기도하라
작가소개
실라 월시실라 월시 기도를 통해 매 순간마다 하나님의 손길을 체험하는 여성 사역자.
실라 월시는 '믿음의 여인들'(Women of Faith) 집회를 통해 매년 40만 명이 넘는 여성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있다. 그녀는 여자로서 우울과 두려움에 발목 잡히는 게 어떤 것인지 삶에서 깊이 체험했기 때문에 은혜를 더욱 소중히 여긴다.
텔레비전 가족 채널에서 [700 클럽](The 700 Club)의 공동 진행을 맡기도 했고, [실라 월시와 함께하는 마음에서 마음으로] (Heart to Heart with Sheila Walsh)라는 토크쇼를 진행하기도 했다. 실라 월시는 어른과 어린아이들을 위한 수많은 베스트셀러 저서를 펴낸 작가이자 그래미 상 후보에 오른 가수이기도 하다. 현재 남편 베리, 아들 크리스찬과 함께 미국 텍사스 주에 살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내 마음의 긴 터널 우울증](황금부엉이), Extra-ordinary Faith, God's Mighty Warrior Devotional Bible, Life Is Tough, But God Is Faithful, God Has a Dream for Your Life 등이 있다.
[출처 크리스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